안전처 장관 “서문시장 특별재난지역 수준 지원” > 국내외사고소식

본문 바로가기

본단문의

Tel : 02-404-7114

FAX : 02-401-1337

국내외사고소식
홈 > > 국내외사고소식
국내외사고소식

안전처 장관 “서문시장 특별재난지역 수준 지원”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6-12-08 16:28 조회1,539회 댓글0건

본문

안전처 장관 “서문시장 특별재난지역 수준 지원”

 

안전처 장관 “서문시장 특별재난지역 수준 지원”

 

 

 

81631725.2.jpg박근혜 대통령이 1일 오후 큰 불이나 잿더미로 변한 대구 중구 서문시장을 방문해 김영오 상인연합회 회장과 함께 화재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청와대 제공) 뉴스1
박인용 국민안전처 장관은 2일 대구 서문시장 화재와 관련 "특별재난지역 선포 전에라도 재난지역 선포와 같은 수준으로 모든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박 장관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정협의에서 "피해액이 명확히 조사되면 선포여부를 검토하겠다"며 이 같이 말했다. 

그는 또 "특별재난지역 선포는 관련 피해 규모와 자체 해결 규모 등을 고려해 원칙에 따르겠다"며 "현재까지 개인, 단체 보험이 310억원쯤 된다. 보고된 것들을 다 포함해 피해액이 조사되면 선포 여부를 검토하겠다"고 했다. 

박 장관은 "어제 범(凡) 정부 차원에서 지원대책을 논의하기 위해 관계부처간 대책회의를 했다"며 "잔여물 제거 등 수습은 재난 교부금을 검토해 잔불이 정리되고 나면 바로 응급조치를 해서 필요한 특별교부세를 바로 조치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외에도 안전처는 서문시장 피해 상인들을 지원하기 위해 소상공인 재해 구호기금, 경영안정지원금을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홍윤식 행정자치부 장관은 "안전처의 재난 안정 특교세와 함께 행자부가 가진특교세도 적극 지원하는 방향으로 검토할 것"이라며 "피해를 입은 주민에 대한 지방세 지원, 즉 지방세 납부기간 연장, 체납 징수 유예 등 필요 조치를 하겠다"고 말했다.

홍 장관은 "자원봉사 활동도 지난달 30일부터 시작했다. 대구 자원봉사센터를 중심으로 비상 근무 중"이라며 "450명이 지원 중이고 급식차도 3대, 후원 물품 등도 빠른시일내에 전달할 것"이라고 전했다. 

주형환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상인들이 조속히 생업에 복귀할 수 있도록 시설 복구까지 가장 필요한 임시시장을 조속히 개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주 장관은 "중소기업청이 가진 전통시장 현대화 자금 등이 있고 대구시에 남은 잔여액은 1억3000만원인데 내년에 10억원이 배정된다"며 "그걸 앞당겨 사용하는 방안을 검토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산업부는 전기요금과 각종세금 등도 감면할 뜻을 밝혔다.

한편 이날 당정협의는 국회 새누리당 대표실에서 진행됐으며 이 자리에 당에서는 이정현 대표, 김광림 정책위의장 등이 참석했다.  

이 대표는 "서문시장 현장을 다녀왔지만 상인들이 망연자실하고 있다"며 "국민들이 속수무책으로 의지할 데가 없어 좌절할 때 정부와 정치권이 최선을 다해 빠른 시일내 할 수 있는 모든 조치를 취해야 한다"며 적극적인 지원을 당부했다.

이번 당정협의는 박근혜 대통령이 최순실 사태 속에서도 전날(1일) 직접 서문시장을 방문한 직후 열려 주목을 끌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접속자집계

오늘
383
어제
959
최대
1,458
전체
454,597
그누보드5
본단소개 본단정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사이트맵 협회명 | (사)한국112무선봉사단 | 본단총재 : 김명배 | 비영리민간단체등록증 : 행정자치부 제16호 | 대표전화 : 02)404-7114 | Email : ds1edb@hanmail.net
Copyright © www.112korea.or.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